[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정숙 기자] 전남 무안군은 19일 군청 상황실에서 서해지방해양경찰청과 무안 항공특화산업단지 내 산업시설부지에 대한 분양 계약을 체결했다.

무안군-서해청 항공산단부지 분양계약 체결식 [무안군청]
무안군-서해청 항공산단부지 분양계약 체결식 [무안군청]

무안군과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2019년 5월 무안항공특화산업단지 조성 및 해양경찰 통합항공기지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해양항공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협력해 오고 있다.

계약분야는 항공특화산업단지 내 항공관련 산업시설용지 산업5블럭(약 4만㎡ 규모)으로 총 계약금액은 62억7000여 만원이며, 서해청은 금회 계약대금으로 31억4000여 만원을 납부하게 된다.

그동안 무안, 목포, 여수 등 4곳에서 고정익 회전익 항공대가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 해양경찰 항공 치안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데 고충이 있었다.

따라서 서해청은 이번 계약 체결을 계기로 조성될 부지 내 고정익 정비시설을 시작으로 최종적으로는 통합항공기지를 구축해 해양경찰의 항공핵심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무안군의 항공특화산단 조성사업은 국토부에서 2030년까지 항공정비(MRO)산업을 5조원 규모로 키우는 등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내용으로 하는 추진방향이 발표됨에 따라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김산 무안군수는 "해양안전을 책임지는 서해지방해양경찰청과 지난 2019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양 기관간 신뢰가 쌓여 계약체결까지 이루는 값진 결실을 이루게 됐다"라며 "해외에 의존하던 항공정비기술이 국내 자체적인 항공정비기술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함께 기틀을 마련해 나가보자"라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미래 항공산업을 지역특화 선도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망운면 피서리 일대에 35만㎡ 규모의 항공특화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으며, 그중 27만 여㎡에 해당하는 산업시설용지에 대한 분양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