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사진=롯데쇼핑]
[사진=롯데쇼핑]

◇롯데쇼핑, 어떤 걸 구울지 몰라 다 준비한 ‘구이대전’ 

롯데마트가 오는 29일부터 8월 11일까지 캠핑족을 위한 ‘구이대전’을 열고 육류, 전복, 구이용 먹거리 상품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달 들어 30도를 훌쩍 넘는 무더위가 연일 이어짐에도 캠핑 관련 수요가 줄지 않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여행이 자유롭지 않은 상황에서, 바캉스를 즐기기 위한 차선책으로 캠핑이나 차박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푸짐한 야외 바비큐 파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돼지고기, 소고기, 소시지 등 구워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상품들을 부담 없는 가격에 판매하는 구이대전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캠핑족들이 선호하는 부위의 육류 상품을 보강했다. 대표 상품으로 국내산 삼겹·목심(각 100g·냉장)을 각 2580원에 판매한다. 윗등심과 목살이 포함된 소고기 부위로 단백질과 지방이 적당한 비율로 함유돼 있어 바비큐로 즐기기 좋은 ‘호주산 척아이롤(100g·냉장)’은 롯데·KB국민·신한·NH농협카드로 결제시 40% 할인된 135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1팩에 20개가 들어가 가성비가 좋은 ‘수제 모둠 소시지(20개·1kg)’는 1만원에, 그릴용 가공육 제품으로 ‘씨제이 두툼한 굿베이컨(340g·냉장)’ 8980원, ‘롯데 그릴프랑크(450g)’ 7980원, ‘대림 오븐구이 그릴햄(400g)’ 4980원에 판매하며 2개 구매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무더위로 잃은 기력 보충에 좋은 구이용 전복도 20% 할인 행사한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한판 전복(10마리·냉장)’과 ‘완도 활 전복(중·5마리)’이 각 1만2400원에서 20% 할인된 가격 9920원에 판매한다.

또한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롯데마트에서 단독으로 기획한 구이용 상품과 인기 캔맥주 할인 행사도 한다. ‘을지로 왕노라기·구운아귀포·구운쥐포’는 ‘힙지로’로 불리는 중구 을지로 명소 ‘만선호프’의 별미소스를 함께 담아낸 구이용 안주 상품으로 엘포인트 회원가 각 8980원, 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하이네켄, 스텔라, 산미구엘 등 27종 인기 캔맥주(440ml) 4캔을 9000원에 판매한다.

한편 29일부터 8월 4일에는 ‘국내산 삼겹살·목심(각 100g·냉장)’을 2만원 이상 구매한 엘포인트 고객들에게 5000원 할인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정기 쇼핑축제 ‘온스타일데이’ 외 8월 프로모션 풍성

CJ온스타일에서 매월 진행 중인 ‘온스타일데이’가 오는 8월 1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8월 행사로 할인·적립금·기프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온스타일데이는 CJ온스타일이 매월 초 3일간 진행하는 정기행사다. 일부 서비스 및 장기 할부 상품 제외하면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검색되는 대부분 상품이 행사 대상이다. 할인율이 높고, 구매금액의 10%는 다시 적립금으로 돌려줘 체감 할인율은 더 높다(일자별 5만원 이상 구매 시 매일 최대 1만원 적립, 앱 신청 필수).

8월 행사 ‘무더위 극복 특집’은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온스타일데이’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행사 첫날 무더위 날씨 집콕에 좋은 1만원 이하 저가템이 많다. 과일·HMR 등 먹거리, 피부 관리 뷰티템, 홈 라운지 웨어 등을 구매 가능하다. 2일은 나누면 더 좋은 1+1 구성 상품을 모았다. 김부각·아몬드 등 간식류부터 이미용, 속옷 등을 한 세트 추가 증정한다. 3일은 유아동·패션·뷰티·건강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파격가 방출하는 클리어런스 행사를 연다.

‘라이브쇼’탭에 있는 모바일라이브 방송은 할인율이 높다. 1일 저녁 9시에 ‘쿠쿠 창문형 에어컨’을 49만9000원에 약 35% 할인 판매한다. 2일 오전 10시에 방송하는 ‘보국전자 에어젯 써큘레이터’는 약 40% 할인한 9만9000원이며, 주문 다음날 바로 배송된다. 호텔 디저트 가게에 온 듯한 홈캉스를 선물하는 ‘매그넘 아이스크림’은 3일 저녁 9시에 판다. 바 22개를 50% 할인한 2만8900원에, 그롬 젤라또 4통을 68% 할인한 2만3900원에 판매한다.

CJ온스타일 론칭 100일 기념행사도 있다. 8~17일 사이 하루 10만원 이상 구매 후 앱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향 제품 브랜드 ‘테일러센츠’의 프리미엄 디퓨저 기획세트(디퓨저 용기, 디퓨저 용액 가든브리즈 500ml, 리드스틱, 깔때기)를 증정한다. 이 기간에 하루 2회,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도 적립해준다. 10% 적립금 ‘페이백위크’ 행사는 16~22일 일주일 간 진행하며, 참가 고객 중 매일 100명을 추첨해 구매금액의 100%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최대 5만원 적립, 앱 신청 필수).

[사진=CU]
[사진=CU]

◇CU, 7배 커진 콘소메맛 포대팝콘 출시

CU가 편의점 전용 스낵의 성공 신화를 쓴 콘소메맛팝콘을 ‘인간사료’ 콘셉트로 만든 대용량 콘소메맛 포대팝콘(7500원)을 이달 29일 출시한다.

콘소메맛 포대팝콘은 가로 32cm, 세로 43cm, 폭 14cm로 10kg짜리 쌀포대와 비슷한 크기이며 내용량도 기존 상품의 60g에서 400g으로 대폭 늘렸다. 해당 상품은 스페셜 에디션으로 총 9만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패키지 역시 실제 쌀포대처럼 기존 비닐에서 두꺼운 종이 포장으로 변경했으며 실밥 이중 박음질은 물론, 제품 정보와 취급주의 안내까지 쌀포대 디자인을 똑같이 살렸다. 보관이 용이하도록 지퍼백도 적용했다.

지난 2011년 첫 출시된 콘소메맛팝콘은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기록하고 있는 CU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낵이다. 팝콘이란 틈새 카테고리에서 기존에 없었던 짭조름하고 담백한 감칠맛의 콘소메맛을 선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출시 이후 몇 해 동안 스낵 시장의 최강자인 새우깡을 제치고 매출액 1위에 오르기도 했으며 지난 10년 간 줄곧 CU의 전용 스낵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실제 CU에서 최근 3년 연속 판매량 TOP 10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제품은 새우깡, 태양의맛 썬, 포카칩 오리지널, 허니버터칩, 콘소메맛팝콘 5종뿐이다.

한편 최근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자의 급증과 함께 집에서 스포츠 중계를 즐기는 집관족이 늘어남에 따라 주전부리용 팝콘을 찾는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사진=이베이코리아]

◇“비대면 정기세일전 연다”…이베이코리아, ‘이달의 리빙’ 신설

이베이코리아가 리빙용품 정기 프로모션 ‘이달의 리빙’을 오픈한다. 코로나19로 집콕생활이 길어지며 생활, 주방, 사무용품 등 관련 상품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반영해 G마켓과 옥션에서 매월 마지막 주마다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열 계획이다.

첫 번째 행사는 오는 8월 1일까지 진행한다.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메인 프로모션관, 생활주방관, 문구건강용품관 등 총 3개 관으로 구분하고, 인기 브랜드 상품을 소개한다.

할인쿠폰은 메인관에서 선보인다. G마켓과 옥션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0%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9000원 이상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 적용된다. 사이트 별로 ID당 매일 5회씩 다운로드 가능하다.

매일 최대 61% 특가 상품도 공개한다. 특가 상품은 사이트 별로 5개씩, 매일 밤 12시 마다 업데이트 된다. 28일 G마켓은 △노바리빙 3단 문걸이 수납 선반 △3M 크린스틱 변기청소 △에델코첸 캠핑용 코펠 식기세트 △비타그램 괄사 마사지기 △카카오프렌즈 사무용품 모음을, 같은 날 옥션은 △나크제이 3중 MB필터 마스크 △디웰 아이터치 눈마사지기 △도루코 주방가위 △무타공 접착식 각도조절 샤워기거치대 △모나미 볼펜 모음을 특가에 선보인다.

이 밖에 여름 필수템, 집콕, 홈쿡을 주제로 ‘이달의 시즌 테마’ 상품을 다양하게 추천한다. 생활주방용품관에서는 테팔, 코렐, 도루코, 이지앤프리, 테리파머, 크린랲 등을, 문구건강용품관에서 제스파, 코드나인, 닥터퓨리, 만화몰, 데일리라이크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사진=카카오톡선물하기]
[사진=카카오톡선물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장바구니 기능 추가한 ‘선물상자’ 도입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다양한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는 ‘선물상자’ 기능을 도입한다.

선물상자는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장바구니의 역할을 하는 기능으로, 이번 1차 오픈에서는 모바일 교환권에 선물상자 기능을 선적용한다.

기존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다른 종류의 상품을 한꺼번에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없었다면, 이번 선물상자 도입으로 이용자는 다양한 교환권 상품을 담아 한번에 결제하고 선물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상품을 선물상자에 담으면 함께 선물하면 좋은 아이템을 추천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다양한 구성으로 선물을 하려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 본인의 예산의 맞춰 선물 구성을 다양화하거나 수신자의 취향을 반영한 나만의 선물세트를 만들어 선물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선물상자 기능을 통해 선물할 시 수신자의 카카오톡 메시지에는 기존 제품 사진 대신 선물상자 이미지가 노출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