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수원도시공사(사장 이상후)가 운영하는 수원시연화장이 오는 8월부터 친환경 ‘오브제’ 근조화환 도입을 시행한다.

수원시연화장 내 장례식장에 친환경 근조화환인 ‘오브제’ 화환이 놓여 있다. [사진=수원도시공사]
수원시연화장 내 장례식장에 친환경 근조화환인 ‘오브제’ 화환이 놓여 있다. [사진=수원도시공사]

공사는 그동안 기존 3단 근조화환 반입과 관련해 다량의 폐기물 발생 등으로 고심, 여러 차례 선도 장례식장 벤치마킹 등을 실시하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수원시연화장 장례식장은 8월 1일부터 친환경 근조화환, 신화환으로 불리는 ‘오브제’ 근조화환의 반입만을 허가한다.

전용 받침대에 올려진 꽃바구니 형태의 ‘오브제’ 근조화환은 생화로 제작, 폐기물 배출량이 적고 부피가 작은 것이 특징이다.

기존 3단 근조화환의 경우 생화 이외에도 재활용이 불가능한 인조섬유, 스펀지 등 다량의 폐기물이 발생했다. 부피가 커 보행 안전에도 지장을 초래했다.

이와 함께 공사는 소규모 화훼업체의 매출 증대를 위해 오브제 받침대를 무상으로 대여한다.

이상후 사장은 “선진 장례문화 조성을 위해 이번 친환경 오브제 근조화환 도입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는 물론, 쾌적하고 안전한 장례문화 선도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행할 방침”이라고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