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이버한국외대]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오는 7월 14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으로 수업이나 시험 응시 등 모든 학사과정이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원격대학이다.

언제 어디서든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고, 다양한 학업 목표를 가진 학습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과 분야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제공받을 수 있는 강점에 일과 학업의 병행이 가능해 직무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직장인, 시간적·물리적으로 학교를 직접 다니기 어려운 군인이나 주부, 해외거주자, 평생직업 및 커리어 개발에 도전하는 청년세대부터 인생 제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라는 명성에 걸맞게 국내 사이버대학교 가운데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을 배울 수 있는 언어 학과를 보유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언어는 물론 각 언어권의 사회·문화·정치·지역학을 아우르는 다양한 전문지식, 학문 간 경계를 허무는 융복합 교육 등 전문성과 실용성을 갖춘 차별화된 교육기회를 제공해 각 분야의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라며 “양질의 강의 제작을 위해 투자와 연구를 멈추지 않으며 안정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홈페이지 및 학습관리시스템(LMS) 개편 등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과 발전을 계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학생들의 학업 성공을 위해 입학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인 학업 관리와 진로지도를 지원하고, 학생들이 학비에 대한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황과 학습여건을 고려한 세분화된 교내 장학제도를 마련해 지원하고 있다.

2021-2학기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총 9개 학부·학과이다.

이번 학기에는 일반전형을 비롯해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협약 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과 부사관, 장교, 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그리고 교포 및 해외근무자 자녀,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 특별전형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은 모두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지원이 가능하며 국내 4년제 대학교 또는 학점인정기관에서 일정 기간 수료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2학년·3학년 편입학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각각 지원 가능하다.

입학 지원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이뤄지며 PC 및 모바일에서 모두 지원 가능하다. 수능이나 고교 내신 성적, 검정고시 점수와 관계없이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평가해 선발한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7월 21일(수)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사항은 대학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문의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