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화 강원대 환경공학전공 교수.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김경석 기자] 강원대학교는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미세먼지 관리 특성화대학원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미세먼지 관리 특성화대학원은 환경 현안에 대응할 석·박사급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학은 3년간 총 23억원을 지원받아 석박사과정과 전문 트랙과정을 운영한다. 

대학원은 미세먼지 저감, 배출원 측정·분석, 미세먼지 모델링과 위해성 평가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매년 24명 이상의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아울러 대기 관련 산업체, 공공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 인턴십 등 취업 연계과정과 산학협력 프로젝트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성화대학원은 이명화 환경공학전공 교수가 연구책임자를 맡았다. 

이와 함께 한영지 에코환경과학전공 교수, 이상덕 산림환경보호학전공 교수, 곽경환 에코환경과학전공 교수, 박세준 산업공학전공 교수, 김우진 의학과 교수, 홍석호 의학과 교수, 김희갑 에코환경과학전공 교수, 임성린 환경공학전공 교수, 박태현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등이 참여한다.

이명화 교수는 "국가거점국립대학인 강원대학교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미세먼지 관련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미래 환경현안 해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