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7월 6일 오후 대전 ICC호텔에서 열린 ‘2021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양시, 2021년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대상’ 수상. [사진=고양시]
고양시, 2021년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대상’ 수상. [사진=고양시]

시는 기초자치단체 최고 영예인 ‘대상’ 수상과 함께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부문 3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남겼고, 대상 인센티브로 1억5000만원의 재정지원을 받아 전액 국고의 일자리 사업을 추가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지난해 코로나 위기 속에서 긴급한 현안들을 중심으로 ‘희망사(4)항’이라는 4가지 일자리 핵심 전략을 수립해 추진했다.

▲희망 1항으로 일자리 거버넌스를 정비, 위기상황에서 일자리 종합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했다. ▲희망 2항은 재난 극복 단기 일자리인 ‘고양희망알바’ 등 정책으로 취약계층 고용안전망을 구축했다. ▲희망 3항은 청취다방·28청춘창업소 등 청년 일자리를 확대했으며 ▲희망 4항은 ‘K-방역’을 기본으로 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정책으로 코로나로 무너진 지역경제 반등과 회복을 꾀했다.

그 결과 상반기에 3년 전 수준으로 떨어졌던 고용률은 2% 반등했고, 취업자가 6600명이나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일자리 창출 실적도 목표대비 117%인 4만7000여개를 달성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속에서 우리 시에서는 취약계층의 일자리 유지·보호에 특히 힘썼는데 이번에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취약계층 고용안전망 강화와 지역경제 회복에 힘쓰는 등 미래일자리 기반 조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