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종사이버대]
[사진=세종사이버대]

 

[이뉴스투데이 이승리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센터에서 학생 및 교직원, 모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심리평가 정기 워크샵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유능한 상담자가 되기 위한 MMPI-2(A)-RF이다. 다면적 인성검사는 MMPI-2 (Minnesota Multiphasic Personality Inventory: 다면적 인성검사)는 과학적 이론에 의거하여 개발되고 표준화된 심리검사 도구이다. 이를 통해 우울, 불안, 중독 등 심각한 신경증적/정신증적 증상은 물론, 의기소침, 대인관계, 성격특성 등 일상생활에서 나타날 수 있는 심리적 특성을 평가하는 것이 가능하다.

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는 초기 MMPI는 임상 장면에서 정확한 정신병리 진단 및 분류를 위해 개발되었으나, 점차 활용범위가 확장돼 일반 상담분야에서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며 최근에는 인사선발 및 관리, 교정이나 법정 장면 등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워크샵을 통해 MMPI-2/A-RF에 대해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임상 및 상담 장면에서 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시 및 해석 법을 익혀 볼 예정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9일(금)부터 7월 10일(토)(오전 9시 30분~오후 6시, 총 2회기) 세종사이버대학교 주몽관 (5호선 아차산역 인근) 302호에서 진행하며, 강의는 충남대학교 심리학과 조성근 교수(임상심리전문가, 정신건강임상심리1)가 진행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기호 교수(임상심리전문가)“MMPI 구매자자격 취득을 위해 이수시간이 필요한 분, 임상 및 상담심리학에 관심이 있으신 분, 그리고 과학적 심리검사에 관심 있고, 경험해보시고 싶은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로그램 신청 및 접수는 전화,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비용은 20만원(각 회기 당 10만원)이다. 접수 및 관련 문의는 전화, 이메일 또는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졸업생은 청소년 및 성인 상담기관, 복지 기관 등에 취업하며 정신과 또는 정신보건센터 취업, 미술치료, 예술치료, 독서치료, 직업상담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상담전문가로서 필요한 상담실습과 심리치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특강은 촬영 스튜디오에서 줌(Zoom) 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임상심리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임상수련 실습도 정규 교육과정과 온라인 특강을 통해 운영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올해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 희망자는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