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씨티엘(www.ciontech.com)은 지난 29일 RFID 장비 및 RFID 솔루션 업체인 (주)미네르바(www.minerva.co.kr)와 최소 연 840만대의 제품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주)씨티엘의 정광희 대표이사는 RFID장비 및 RFID 솔루션 업체인 (주)미네르바(대표 차정훈)와 HF / UHF 대역 RFID Antenna 및 RFID 제품공급계약으로 연 최소 50억 - 100억원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씨티엘이 (주)미네르바에게 공급하는 HF/UHF 대역 RFID Antenna는 휴대폰에 내장되어있는 M-Commerce용 Loop Antenna이며 2007년 기준 시장은 1,600만대(약100억)이고 2008년 예상 시장은 2,500만대(150억)으로 전망된다.
 
(주)미네르바는 2007년 기준 M-Commerce용 Loop Antenna의 50-60%를 점유하고 있으며 삼성,LG팬택,KTFT등에 납품하고 있다. 설립초기 일본의 투자를 이끌어냈으며 현재는 일본의 유수 기업에 UHF/HF 대역의 RFID리더와 안테나를 역수출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주)씨티엘은 (주)미네르바 물량의 대부분을 납품할 것으로 예정되어있어 안정적인 매출이 확보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RFID선도업체인 (주)미네르바와의 현력을 통해 RFID관련부품의 해외수출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어 향후 견실한 성장이 예상된다.   < 유병철 기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