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중부를 흐르는 ‘한강’. 여의도, 선유도, 잠원 한강공원 등 한강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공원들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다. 한강 공원 잔디밭에 돗자리를 깔고 먹는 라면과 치킨은 평소보다 더 맛있게 느껴진다. 이처럼 평범한 음식일지라도 한강 뷰를 바라보며 먹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기분을 준다.

선선한 바람과 따뜻한 햇볕이 내리쬐는 지금 같은 시기엔 한강 전망과 식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자리들이 주목받고 있다.낮에는 탁 트인 서울도심 풍경을밤에는 화려하게 반짝이는 야경을 선사하며눈과 입을 동시에 즐겁게 해준다. 시원하게 탁 트인 한강 뷰와 함께하는 식사는낭만적인 분위기를 물씬 자아낸다.로맨틱한 분위기가 솔솔 생겨나는 풍경 덕에 데이트 장소나 프러포즈 장소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상쾌하고 시원한 파란 하늘!가슴이 뻥 뚫리는 한강 뷰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한강 뷰 맛집으로는 잠원 더스테이크하우스 피어79, 한남 메종한남,반포 더리버벨라쿠치나,여의도 세상의모든아침,반포 더리버끌라비에,남산 더플레이스다이닝,잠원 모나크비스트로,여의도 워킹온더클라우드,광장동 비스타워커힐 서울 모에기,워커힐 서울 피자힐,압구정 살롱드애일리,공덕 아이오유,압구정 오엔,합정 잠두봉더나인,홍대상수 괴르츠,잠원 스타벅스 웨이브아트센터,남양주 피맥컴퍼니,압구정 그랜드모스,선유도아리수만찬,노들섬 앤테이블,마포역울라레스토랑,고양시 행주산성 리오리코,잠실 선착장 판도라 조개구이,남양주 살롱드팔당,남양주 요새,남양주 알피노,남양주 베이커리씨어터,남양주 어나더쥬얼리,남양주 로스니버거,남양주 대너리스,남양주 뷰포인트카페,남양주 어나더피크닉,남양주 트윈트리,증미역 염창8경,홍대상수 서강8경,상수 르돌치1946,반포 세빛섬골든블루마리나 등이 있다.

◇한강 위에 떠 있는 수상 레스토랑, 잠원 ‘더스테이크하우스 피어79’

‘더 스테이크 하우스 피어 79’는 한강 위에 떠 있는 수상 레스토랑이다.한쪽 벽면 전체가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창가 좌석에 앉으면 넘실대는 한강을 바라보며 스테이크와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피로연 및 돌잔치를 할 수 있는 대규모의 룸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프라이빗하게 식사도 가능하다.대표 메뉴는 USDA 프라임 등급의꽃등심을드라이 에이징과웻에이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숙성하여 선보이는 ‘꽃등심 스테이크’. 채소 볶음가니쉬,소금,와사비,홀그레인 머스타드가한 접시에 담겨 나온다.두툼한 스테이크는 미디엄 레어로 구워 부드러운 식감과 촉촉한 육즙이 매력적이다.

▲위치: 서울 서초구 잠원동121-9 2 ▲영업시간: 매일 11:30 -22:00, B/T(평일)15:00 - 17:00▲가격: 꽃등심 스테이크 5만7000원, 왕새우 관자 토마토 2만1000원 ▲후기(식신초코파이ㅋ):창가 쪽 자리는 예약을 필수로 하고 방문해야 해요!런치 타임에 파스타나 피자를 주문하면 빵, 샐러드,커피도 같이 나온다고 하니 완전 가성비 좋은 것 같아요!이렇게 부드러운 꽃등심 스테이크는 처음이에요!입에서 살살 녹더라고요.색다른 데이트 맛집이나 기념일 맛집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고급스러운 감성 가득한 한강 뷰 테라스, 한남 ‘메종한남’

유엔빌리지에 위치한 이탈리아 대사관을 개조해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재탄생한 ‘메종한남’.모든 액자와식기를 에르메스 제품으로 사용해고급스러운 감각을 더했다.잔디밭이 깔린 야외 정원 테라스로 나가면 동호대교가 보이는 한강 뷰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테라스는 날씨에 따라겨울에는 투명 온실로 따뜻한 느낌을 여름에는 천장에 흰색 햇빛 가림막을 두어 휴양지 분위기를 살린다.대표 메뉴 ‘한우 채끝 스테이크와 구운 야채,단호박 퓨레’는 연한 육질의 한우 등심 스테이크,훈연한 야채,달짝지근한 단호박 퓌레가 조화롭게 어울린다.육즙을 가득 머금은 스테이크를단호박 퓌레에 찍어 먹으면 달큰한 감칠맛을느낄 수 있다.

▲위치: 서울 용산구 유엔빌리지3길 24▲영업시간:매일 12:00 - 22:00, B/T 15:00 - 17:00 ▲가격:한우 채끝 스테이크와 구운 야채,단호박 퓨레 8만6000원, 생 트러플 오일 파스타 3만8000원▲후기(식신 마이동풍):선상에서 한강 뷰를 보며브런치를 먹을 수 있어요.게다가 테라스가 넓어서 마음에 들었어요.한우 채끝 스테이크는 플레이팅만 멋진게 아니라 맛도 훌륭하더라고요.단호박 퓌레와스테이크는 생각지도 못한신선한 조합인데 맛있게 먹었어요!

◇선상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압구정 ‘살롱드애일리’

‘살롱드애일리’는 잠원한강공원에 있는 선상 레스토랑 겸 브런치 카페다.테라스 좌석으로 나가면 가슴이 뻥 뚫리는 한강 뷰가 펼쳐진다.흰색 햇빛 가림막과 소파,라탄 조명,곳곳의 식물들이 어우러진 테라스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자아낸다.대표 메뉴는 두툼한 빵에 계란 물을 입혀 폭신하게 구운 프렌치토스트와 소시지가 함께 나오는 ‘애일리 프렌치토스트’.과일 토핑이얹어진 생크림을프렌치토스트에 발라먹으면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아내리는식감이돋보인다.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메이플 시럽을 올려 짙은 달콤함을 더해도 좋다.식사 메뉴 또는 와인을 주문해야만 테라스 좌석에 앉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11길 37-53▲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가격: 애일리 프렌치토스트 1만8000원, 오늘의 파스타 2만4000원 ▲후기(식신 발렌타인DAY):여기는 한강 뷰가 아니라진짜 한강 바로 위에서 먹을 수 있어서 더욱 특별한 분위기를 줘요. 노을 지는 시간에 가는 걸 추천해요!단, 밤에는 강가라 바람이 많이 분답니다.살롱드애일리의시그니처 메뉴 프렌치토스트를 먹었어요.뷰 맛집이라 맛은 기대 안 했는데 너무 부드럽고 맛있어서 싹싹 비우고 왔답니다~!

◇한강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반포 ‘더리버벨라쿠치나’

전용 와인바와 전문 소믈리에를 갖추고 있는 이탈리아 퀴진‘더리버벨라쿠치나’.매장 전체가 통유리로 되어 있어 탁 트인 한강 뷰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날씨가 좋을 땐 유리문을열어 실내에 있지만 시원한 개방감과 강바람을 느낄 수 있다.대표 메뉴 ‘Couple Set’는 따끈한 식전빵으로 코스의 시작을 알린다.메인 메뉴로는 쫄깃한 먹물 면에 해산물의 감칠맛이 스며든 ‘새우 한치 스코글리오’와 채끝 등심 스테이크에구운 미니 양배추,감자,그린빈을 곁들인‘와규채끝 등심 스테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식사를 달콤하게 마무리해주는 후식은 티라미수와판나코타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위치: 서울 서초구 반포동 1338 ▲영업시간:매일 12:00 - 20:00, B/T 15:00 - 17:30▲가격:Couple Set 12만원, Family Set 18만5000원▲후기(식신비타민젤리):어느 자리에 앉아도 한강 뷰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채광 좋은 낮부터반짝이는 야경 뷰까지 모두 만족스러웠어요.저녁에는 테이블마다 촛불 조명을 켜 더욱 아늑함이 느껴졌어요.기념일에 데이트 장소로 많이찾는 것 같더라고요.커플세트는파스타,스테이크,디저트의 깔끔한 구성으로 두명이서 먹기에 딱 좋았습니다.

◇한강에서 즐기는 삼겹살, 합정 ‘잠두봉더나인’

‘잠두봉더나인’은 잠두봉 선착장 야외에서 양화대교 한강 뷰를 보며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다.야외석과 라이브 바 공연장이 마련된 1층을 시작으로 3층까지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대표 메뉴는 고르게 익도록 벌집 모양으로 칼집을 낸 ‘삼겹살’.돌솥 불판 위에서 노릇하게 익힌 두툼한 삼겹살은 촉촉한 육즙을 자랑한다.삼겹살에서 나오는 고소한 기름으로 김치와 마늘을 구워 고기와 곁들여 먹으면 맛의 풍성함이 한층 살아난다.고기를 다 먹은 후에 간이매점에서 즉석밥을 구매하여김치와 고기를 잘게 잘라 함께 볶아 먹는 볶음밥도 별미다.

▲위치: 서울 마포구 마포나루길582▲영업시간:매일 12:30 - 22:00▲가격:삼겹살 (200g) 1만5000원,목살 (200g) 1만5000원 ▲후기(식신옥수수하모니카):한강에서 먹는 라면이나 치킨이 지겨워졌다면 맛과 분위기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잠두봉더나인으로 가세요!주말 웨이팅이조금 많긴 하지만 시원한 한강에서 고기를 먹는다면 기다릴 수 있어요~! 두툼한 삼겹살과 구운 김치의 조합..!너무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다 먹고 볶음밥도 야무지게 만들어서 먹었네요~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