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신대학교 전경
창신대학교 전경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는 재학생들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2021학년도 1학기 촉(ChOCS)데이’를 6월 한 달간 진행한다.

촉데이는 비교과교육과정 운영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는 행사로 창신대학교의 기본역량인 CLEAN(C:창의융합 L:사랑헌신 E:공감소통 A:다중시민 N:네트워크)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비교과통합관리센터(센터장 박미라)에서 주관하며, 교내의 비교과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부서의 참여로 비교과교육을 집중적으로 운영한다.

2021학년도 1학기 촉데이는 ‘CS워너비의 LALALA(라라라)’로, 대학의 핵심역량 중 사랑헌신(L)역량과 다중시민(A)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하며, 대학의 6개 부서(교수학습지원센터, 진로·심리상담지원센터, 취창업지원센터, 카리스교양대학, 의사소통교육센터, 유학생지원센터)의 연계로 대면과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대면 프로그램의 경우는 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인원을 제한하여 진행하기로 했다.

박미라 비교과통합관리센터장은 “이번 비교과 촉데이 운영이 학생들의 핵심역량 달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비교과통합관리센터는 학내의 비교과프로그램의 개설, 운영의 통합관리 및 체계적인 비교과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학내 구성원들의 비교과교육에 대한 관심과 인식 증대 및 재학생들의 핵심역량 균형 달성을 위해 비교과교육을 지원하고 운영하는 부서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