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사진=롯데쇼핑]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 ‘몸보신 끝판왕’ 수삼 한 뿌리에 992원 판매 

롯데마트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전 점에서 여름철 원기 회복에 좋은 수삼을 뿌리당 992원이라는 파격가(농할 적용시)에 선보인다. 수삼은 채취 후 말리거나 가공하지 않은 인삼을 뜻하는 말로, 대다수의 소비자가 인식하는 인삼은 수삼에 해당한다.  

보통 가을철에 수확하는 인삼은 산지 저장고에 보관돼 사시사철 전국으로 유통된다. 그러나 전년부터 이어진 코로나로 주 고객인 중국인 관광객이 감소하고 경기 악화로 인한 소비 둔화 등 영향으로 저장 수삼에 대한 수요가 최근 크게 줄어든 상황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인삼 농가를 위해 수삼 소비를 활성화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롯데마트는 17일부터 최대 산지 금산을 비롯해 서산 등 다양한 산지의 인삼을 전 매장에 공급한다. 행사 기간동안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판매가 대비 20% 할인돼, 국내산 수삼(소삼·한 뿌리·개·국산)을 992원에 구매할 수 있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샐러드용 새싹인삼(팩·국산)과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손질한 세척인삼(2~3뿌리·국산)도 20% 할인된 각 3984원에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뿌리는 많지만 모양이 고르지 못해 가치가 작은 난발삼도 판매한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캐릭터 마케팅 본격화…e몬 캐릭터 신발 액세서리 선봬

이마트24는 오는 15일부터 7월 14일까지 카카오페이로 자체개발상품(PL) 아임이(I’m e)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e몬 캐릭터 신발 액세서리’를 선물한다.

e몬 캐릭터 신발 액세서리는 고무 신발의 구멍에 하나씩 끼워 꾸밀 수 있도록 만든 e몬 캐릭터 굿즈다.

이마트24의 삼각김밥 캐릭터 ‘김바비’, 커피 원두 캐릭터 ‘원둥이’, 배달 캐릭터 ‘다람이’등 총 8개 신발 액세서리가 한 세트로 구성, 800세트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페이로 아임이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1일 1인 1회 응모할 수 있으며, 이마트24에 응모 횟수가 많을 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7월 20일 이마트24 앱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신발 액세서리 세트는 7월 말에 발송된다. 행사 대상 상품은 라면, 음료, 생수, 과자, 아이스크림 등 먹거리와 다양한 생필품을 포함해 아임이 상품 총 199종이다.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 ‘캠핑 페스타’ 특집전 

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캠핑장비, 먹거리 등 캠핑상품을 연이어 판매하고 캠핑장 현장 생중계까지 선보이는 ‘캠핑 페스타’를 진행한다.

캠핑 페스타는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360분동안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며, ‘야외에서 펼치는 캠핑 감성’을 콘셉트로, 인기 캠핑상품 판매는 물론 식품 전문 쇼호스트들의 쿡방·먹방 도전, 캠핑장 현장 진행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10%의 적립금도 제공한다. 

첫 상품은 엘라이브에서 단독 구성으로 선보이는 프레시지의 냉동 삼겹살 및 부대찌개(총5팩)로, 진주양 롯데홈쇼핑 쇼호스트가 먹방에 도전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자연에서 식탁까지’의 촉촉통통 건어물 7종, 블루필 넥밴드 선풍기를 최대 20% 할인가로 판매한다. 

오후 6시부터는 180분동안 김민영, 권예슬 쇼호스트가 남양주 캠핑장에서 생중계로 인기 캠핑용품 브랜드 버팔로의 팝업 텐트, 그늘막, 시트, 수납가방을 한 세트로 구성해 8만원대 특가에 판매하며, LG 시네빔 빔프로젝터, 미카엘 돈마호크 등 캠핑장비와 먹거리 등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엘라이브 리뉴얼 기념 ‘업글데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엘라이브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헤어 스트레이트너(2명), 에어팟 프로(4명), 미로 무선 선풍기(6명) 등을 제공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4월 모바일 TV 채널명을 엘라이브로 변경하고, 고객 편의 중심의 화면 구성, 이색 콘텐츠 기획 등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패션, 명품 등 분야별 전문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 결과, 모바일 생방송 평균 유입 고객은 전년 동기(5월 1일~6월 7일) 대비 약 4배 이상 증가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사진=이베이코리아]

◇‘산지직송 랜선장터’... G마켓·옥션, ‘싱싱 프레시’ 프로모션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0일까지 ‘싱싱 프레시 6월의 맛’ 프로모션을 열고, 산지직송 제철식품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현지 생산자와 함께 준비한 행사로, 신선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할인쿠폰도 풍성하다. 전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쿠폰을 매일 1회씩 제공한다. 7000원 이상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된다.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의 경우 해당 쿠폰을 한 장 더 제공한다. 카드사 중복할인쿠폰도 있다. 간편결제서비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로 7000원 이상 결제하면 3000원까지 할인되는 5% 중복할인쿠폰을 제공한다. ID 당 매일 1회씩 제공한다.

대표 제철식품으로 △광양 매실 중사이즈(10kg) △달콤한 초당옥수수(10개) △거제 삐뚤이 소라(1kg) 등을 추천한다. 산지 직송 상품으로 전라북도 김제의 △햅찰보리(4kg) 전라남도 완도의 △활전복(1kg) △햇 건다시마 등이 있다.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하는 스페셜딜 코너도 선보인다. 이틀 단위로 상품이 업데이트 되는데, 14일부터 15일까지 G마켓은 △통영 다시멸치(1.5kg) △조선호텔 포기김치(4kg) △스테비아토마토 샤인마트(1kg) △너트리 캘리포니아 볶음아몬드를 준비했다. 옥션은 △참쥐포(500g+500g) △명란젓(1kg) △제주 하우스 감귤(소과·2kg) △집밥 20곡 담은쌀(20kg)을 선보인다.

[사진=인터파크]
[사진=인터파크]

◇인터파크, 라이브커머스와 퀵커머스 결합한 신개념 코너 신설

인터파크가 자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인터파크TV에 라이브커머스와 퀵커머스를 결합한 새로운 라이브방송 코너 ‘퀵-라이브!’를 선보인다.

퀵-라이브는 인터파크가 배달 전문 서비스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와 협업해 만든 코너로, 1~2시간 이내 소량 배송하는 퀵커머스 서비스를 라이브방송에 접목시켰다.

퀵-라이브!는 고객이 실시간으로 진행되고 있는 라이브방송을 보고 상품을 주문하면 즉시 배송이 시작된다. 주문 후 최대 2시간 이내 주문한 상품이 배송 완료되며, 근거리 고객은 방송이 끝나기 전 주문한 상품을 받아볼 수도 있다.

첫 방송은 오는 14일 오전 11시부터 11시 40분까지 40분 동안 ‘아이스수박 5~6kg’ 상품으로 진행된다. 또 방송을 기념해 14일 하루 동안 62% 특별 할인된 7900원에 무료배송 해준다.

방송 중 진행되는 실시간 배송 가능 지역은 서울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부터 시작, 추후 서울 전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실시간 배송가능 지역 외 주문은 익일부터 순차적으로 출고되며 특별 할인 혜택은 그대로 적용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