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를 앞두고 고졸 및 전문대졸자를 위한 채용이 줄을 잇고 있다.
 
1일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에 따르면 대우캐피탈, 롯데쇼핑, GS리테일 등이 신입, 경력 채용에 나섰다.
 
대우캐피탈(www.dwcapital.co.kr)은 3일까지 신입 및 경력 공채를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마케팅, 영업관리, 회수관리 등 총 9개 부문이며 영업관리, 회수관리 부문의 경우 고졸 이상자면 지원할 수 있다. 경력 지원자는 해당분야 2년 이상 경력이 있어야 한다. 접수방법은 당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롯데쇼핑 롯데슈퍼사업본부(www.lottesuper.co.kr)는 오는 5일까지 여성전문인력을 모집한다. 채용인원은 20명 내외로 각 매장에서 영업관리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고졸 이상의 학력을 소지자로 만 45세 미만의 여성이면 지원 가능하다. 입사지원서는 당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이메일(recruit@lottesuper.co.kr)로 제출하면 된다.
 
에스원(www.s1.co.kr)은 CS(고객서비스) 사원을 모집한다. CS사원은 출동·순찰, 시스템점검 등 세콤 서비스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고졸 이상으로 운전면허 1종 소지자여야 한다.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지원서는 2월 10일까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한편 전문대졸 채용도 줄을 잇고 있다.
 
GS리테일(www.gsretail.com)은 12일까지 신입사원 2급 공채 실시한다. 자격요건은 전공에 관계없이 전문대졸 이상자로 전 학년 평균 3.0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학력별 연령제한이 있으므로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후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한다.
 
하이닉스반도체(www.hynix.co.kr)는 제조분야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전공에 상관없이 고졸 및 전문대졸 학력 소지자면 된다. 접수는 10일까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스테코(www.steco.co.kr)는 전산, 생산분야 채용을 각각 4일과 1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커리어 김기태 대표는 “취업난이 심각한 가운데 대졸자들이 눈높이를 낮추면서 고졸 및 전문대졸 구직자들이 취업 문을 뚫기가 매우 어려워지고 있다"며 "유통·서비스업이나 기술, 생산직, 영업직 등은 전형 시 학력에 큰 가중치를 두지 않는 업종이므로 이를 공략하는 것도 취업 문을 넓힐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일 것”이라고 말했다.
 
 
<유병철 기자> dark@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