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광주 광산구가 2일 광산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지역 청년들과 새로운 광주여행 상품 만들기에 나섰다.

2일 오후 광산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단 발대식이 열렸다 [사진=광산구청]
2일 오후 광산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단 발대식이 열렸다 [사진=광산구청]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는 광주의 숨은 매력을 잘 알고, 관광을 주도하는 MZ세대인 20~30세대 젊은 청년들이 자신만의 여행 상품을 만들고 운영하는 프로젝트다.

이날 발대식은 로컬크루 소개 영상 상영, 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실제 크루로 활동하고 있는 안시내 작가가 '선배 크루'로서 이야기를 들려주며 새내기 크루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앞으로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는 각자가 가진 아이디어를 광주여행과 접목시켜 관광 상품을 만들 예정이다. 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 상품성 테스트 등을 거쳐 이르면 6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든 광주여행상품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광산구는 이를 통해 올해 200개 여행상품을 발굴하고 실제 여행상품으로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오늘 발대식은 지역 청년들이 광주의 구석구석 매력을 발굴하고 자신이 가진 아이디어를 여행상품으로 실현시켜 오고 싶은 여행지, 광주를 만드는 첫 출발점"이라며 "로컬크루가 역량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산구는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지난 4월 광주권 대학교, 국내 최대 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인 '엑스크루'를 보유한 ㈜브라운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