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이버한국외대]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오는 6월 1일(화)부터 7월 14일(수)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과정이라는 특화된 교육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강점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다.

국내 사이버대학교 가운데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을 배울 수 있는 언어 학과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사이버대 중 모든 외국어 학과에서 재학생 수가 가장 많다. 많은 학생들이 사이버외대를 선택하는 것은 한국외국어대학교가 67년간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근간으로 한 탄탄한 교육과 우수한 교수의 명품 강의, 체계적인 온라인 학습관리 등이 뒷받침되어 있기 때문이다.

2021학년도 2학기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총 9개 학부·학과다.

이번 학기에는 일반전형을 비롯해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협약 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부사관, 장교, 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재외국민 및 외국인, 북한이탈주민, 특수교육대상자, 사회적배려대상자, 농어촌학생 등 특별전형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지원이 가능하며 국내 4년제 대학교 또는 학점인정기관에서 일정 기간 수료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학년별(2학년·3학년)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지원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할 수 있으며, 수능 및 고교 내신 성적, 검정고시 점수에 관계없이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평가해 선발한다.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정규 수업과 시험을 통해 일반 대학교와 동등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외대는 학생들의 학업 성공을 위해 상담지도교수제를 운영하며 입학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인 학업 관리와 진로지도를 지원하고, 학생들의 직업, 나이, 학습여건 등을 고려한 세분화된 교내 장학제도를 마련해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급변하는 교육 인프라 환경을 고려해 서버를 클라우드 방식으로 이전하고, 지문인증 시스템 및 네이버앱 기반 무료 인증서인 네이버 인증서를 도입하는 등 학생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한다.

사이버한국외대 2021-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문의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