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식 모습 [사진=강릉폴리텍]
산학 교류협력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강릉폴리텍]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가 28일 대학본부에서 ㈜신성랩메디컬과 산학협력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릉폴리텍의 조성환 학장, 강인수 교학처장, 강용석 산학협력처장, 양희원 전기제어과 학과장, ㈜신성랩메디컬 육용욱 부사장이 참석했다.

신성랩메디컬은 살균소독수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1월부터 식품·화장품 분야에서 저분자 및 나노콜라겐 관련 사업 연구 및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강릉과학산업진흥원 입주 및 강릉공장 개설을 계획 중이다.

강릉폴리텍은 빠르게 성장 중인 신재생에너지 시장에 대비 2021년 미래성장동력(하이테크)과 Learning Factory(LF)구축에 전기제어과가 선정돼 신재생에너지 하이브리드 시스템분야 교육훈련장비 9종에 대해 구매계약을 진행 중이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강릉폴리텍과 기업 간 재직자 교육훈련 제공 및 교육시설 활용 지원, 현장 기술지도 및 일학습 훈련과정 개발 협력, 관련 산업 분양 인력양성 지원, 폴리텍 학생 취업알선 정보제공 등 각종 산학협력활동을 함께할 계획이다.

조성환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와 기업이 요구하는 창의적인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재직자의 직무능력향상을 통해 기업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상호 교류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