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피닉]
[사진=인피닉]

㈜인피닉(INFINIQ)이 싱가포르 국방 연구기관 프로젝트 수주 계약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인피닉은 자율주행 분야 인공지능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다년간 축적된 품질관리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6년부터 국내 주요 기업들이 개발중인 모든 분야의 자율주행 인공지능 데이터를 제공해 왔다. 현재는 자율주행을 위한 인공지능 솔루션과 플랫폼 서비스 분야로 확장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싱가포르 국방 연구기관과의 계약 체결에 성공하면서 약 1년 간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 학습용 데이터 사업 구축에 나선다.

싱가포르 국방 연구기관은 현지 데이터를 수집해 공유하고, 인피닉은 자율주행 개발을 위한 2D와 3D 라이다 데이터 센서 퓨전 및 데이터 가공을 담당할 계획이다.

인피닉 박준형 대표는 “지난해 해외 법인을 설립하고 최근 국내 대표적인 기술분야 기관투자 기관인 스틱벤처스, DSC 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증권 등으로부터 총 110억 원 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세계 시장 진출을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다”며 “이번 싱가포르 연구기관 프로젝트 참여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 꾸준히 진출해 자율주행 상용화를 앞당기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