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서초구의회(의장 김안숙)는 5월 6~11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306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서초구의회 제306회 임시회.
김안숙 의장. [사진=서초구의회]

김안숙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가정의 달인 5월은 사랑과 보은을 마음에 새기고 실천하는 달이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엄격히 요구될수록 인간적인 요소는 더욱 절실하다. 거리두기로 벌어진 간극에 온기를 불어 넣어 현실을 좀 더 괜찮은 방향으로 바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은 우리 몫”이라고 말했다.

이어 “확진자 수는 줄지 않고 거리두기와 방역에 대한 사회 전반의 피로감도 상당하지만 회복된 일상을 생각하며 조금만 더 힘을 내자. 의회는 구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민생안정과 지역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찾겠다”고 개회사를 마쳤다.

서초구의회 제306회 임시회.
제306회 임시회. [사진=서초구의회]

이번 1차 본회의에서는 김정우 의원의 관내 건축물 석면해체공사, 동절기 도로열선 사업 추진 등과 관련한 긴급현안질문이 있었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을 처리했다. 의결된 안건으로는 ▲서초구 보호대상아동 자립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초구 경부간선도로 입체화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6건과 ▲서초구립 반포권역 초등키움센터(가칭) 관리운영 민간위탁에 따른 동의안 ▲서울신용보증재단 출연 동의안 등 2건의 동의안이다.

또한 11일 2차 본회의에서는 일본 정부의 일방적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결정을 규탄하고 철회를 촉구하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결정 전면철회 촉구 결의안’을 채택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