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와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에서 설 전후 경력직 채용 공고를 내걸고 경쟁적으로 경력사원 채용에 나선 업체들을 소개한다.
 
△포스코건설(www.poscoenc.com)은 발전, 화공, 토목, 건축 등 5개 사업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로 분야별 3~5년 이상 경력자에 한하나, 발전, 화공사업은 전문대졸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어학성적 우수자, 해당분야 기술사 및 기사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접수는 2월 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두산인프라코어(www.doosaninfracore.co.kr)는 전략기획, 원가관리, 해외영업 등 6개 분야에서 각각 10명 내외의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관련학과 졸업자로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해외영업 부문에서는 기계공학계열 및 러시아어 전공의 2년 이상 경력자, 인사(교육)부문은 관련 분야 5년 이상 경력자가 모집 대상. 입사전형은 서류-두산인적성검사(DCAT)-면접 등으로 진행되며, 보훈대상자를 우대한다.
 
31일까지 두산그룹 채용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이와 함께 두산인프라코어는 2월 중 두 자리 수 정도의 경력직 채용을 한차례 더 실시할 예정이다.
 
△대상(www.daesang.co.kr)은 식품안전, 식품연구, 마케팅(건강식품/유통전략)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정규 4년제 대학 졸업자, 분야별 1~4년 이상 경력자로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우수자는 우대한다. 지원은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에 한한다.
 
△델파이코리아(www.delphikoreamk.co.kr)는 생산기술, 영업, Project Management, 연구개발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이상 학력 소지자, 분야별 2~5년 이상 경력자, MS-Office 활용 가능자로 분야별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영어능력 우수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3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LG엔시스(www.lgnsys.com)는 경영관리, 영업, 시스템서비스 등 6개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모집 분야별 실무경력 2년 이상 보유자로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춘 자에 한한다. 토익 600점 이상,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2월 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삼화페인트(www.spi.co.kr)는 연구, 영업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관련분야 전공자, 분야별 3~4년 이상 경력자면 된다. 단, 영업은 전공제한이 없고, 운전면허를 소지해야 한다. 영어, 중국어 가능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지원은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대림산업(www.daelim.co.kr)은 약 150여명 내외의 경력직 모집을 시작했다. 모집분야는 설계, 현장시공, 해외영업, HSE(Human Safety Engineering), PE(Plant Engineering)관리, 공정 및 자재관리, 구매 및 조달검사, 행정 등, 각 분야별로 지원자격에 약간씩 차이는 있지만 주로 해당 분야에서 2~3년 이상 경력자를 모집하며 해외 경력이 있으면 유리하다.
 
마감일은 2월 14일로 서류전형에 이어 1차 및 2차 면접에 걸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창건설(www.scapt.co.kr)은 2월 3일까지 경력 10년 이상의 차, 부장급 경력직을 모집한다. 자금, 홍보, 분양, 고객지원 부문에서 각각 10명 안쪽의 인원을 선발할 계획. 채용단계는 서류-면접전형 순으로 영어회화 능통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혜인이엔씨(www.hyein.com)는 경력직과 신입직 채용을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 채용분야는 설계, 감리 등 두 부문으로 초대졸 이상, 경력직은 실무업무 2년 이상자가 지원대상이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석박사 학위자는 우대하며, 면접에서는 영어구술면접을 통해 영어능력을 평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채용인원은 두 자리 수로 서류접수는 오는 31일에 마감한다.
 
△시아플랜건축(www.siaplan.com)은 다음달 11일부터 채용에 나설 예정으로 건축설계 분야의 신입사원을 포함해, 건축설계/단지설계, 전략기획, 총무 분야의 경력직 사원 등 총 20~30여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설계관련 분야는 각 분야 전공 및 경력자면 응시할 수 있고 설계분야는 면접전형 시 포트폴리오 심사도 함께 실시된다.
 
이외에도 한국후지쯔(http://www.fujitsu.com/kr/), (1/31) 대우캐피탈(www.dwcapital.co.kr ) (2/3) 등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유병철 기자> dark@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