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블로그. [사진=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의회 블로그. [사진=서대문구의회]

[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대문구의회는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의회 공식 SNS 채널을 개설, 주민들에게 다양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한다.

구의회 회의 일정이나 안건 등 처리 내용은 물론 의회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까지 주민들과 한 발 가까이에서 소통코자 한 것이다.

특히 의회 소식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SNS분야 전문 인력을 채용, 주민들을 위한 볼거리, 알릴거리를 더 풍부하게 구성할 예정이다.

서대문구의회 공식 SNS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4개 채널을 운영한다.

구의회 SNS를 통해서는 기본적으로 회기 일정 안내, 조례 등 안건심사 내용, 주요 의결 사항, 상임위원회 활동과 서대문구 주요 정책, 각종 생활 정보 등도 알릴 계획이다.

또, 각 채널의 특성에 따라 동영상과 사진, 카드뉴스 등 콘텐츠를 제작해 소통의 기회를 넓힌다.

박경희 서대문구의회 의장은 “SNS를 적극 활용해 의회가 하는 일과 다양한 활동 등을 긍정적으로 주민들에게 알리고자 한다” 며 “SNS로 전하는 서대문구의회 여러 소식에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고 말했다.

한편 서대문구의회 공식 SNS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서대문구의회”를 검색하면 의회에서 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