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진희 기자] 교육업계가 새학기를 맞아 학생, 학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실시해 눈길을 끈다. 3월부터 초중고등학교의 등교가 확대되면서 교육업계에서도 신학기 맞이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에 나섰다. 

좋은책신사고는 초등 우공비 및 우공비 일일공부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스24 등 인터넷 서점에서 초등 우공비나 우공비 일일공부 한 권만 구매해도 학습에 필요한 우공비 공부노트를 증정한다. 우공비 공부노트는 초등학생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부노트와 한자 쓰기 노트, 영어 단어 쓰기 노트가 마련됐고, 이 중 필요한 노트를 선택하면 된다. 초등 우공비는 각 교과의 주요 개념을 쉽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우공비만의 독자적인 학습비법인 이미지 연상 학습법을 도입한 개념 기본서다. 진도비법책과 시험비법책으로 구성해 개념 이해부터 문제 해결 능력까지 기를 수 있다. 특히 올해 1학기 초등 우공비는 하와이 배경의 '알로하'를 테마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교재에 반영했다. 공부계획표, 공부카드 등 학습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수록했으며, 특별히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고 홈스쿨링하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수록했다.

[사진=금성출판사]
[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는 새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영어 실력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제8회 잉글리시버디 독서 글그림 대회’를 열고 4월 7일(수)까지 접수를 받는다. 저학년부(취학전 아동, 초등 1~3학년)와 고학년부(초등4~6학년 및 중학생)로 나뉘어 실시하는 이번 대회는 학년에 맞는 선정 도서 중 한 권을 선택해 읽고 주제와 관련된 생각, 경험, 상상 등을 자신과 연계해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서울, 부산, 제주 등 전국 푸르넷 회원 및 잉글리시버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사위원들이 글과 그림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332명을 시상하며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받은 학생에게는 학생들이 그린 수상작을 주문 제작한 맞춤 상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대회 실시를 기념해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잉글리시버디 공식 블로그에 게시한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하고, 댓글로 공유 URL을 남기면 참여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잉글리시버디 독서 글그림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원교육은 화상중국어 무료 체험 수업 행사를 4월부터 두 달간 진행한다. 체험수업은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지금까지 장원 화상중국어 수업을 체험해보지 않은 초중고생 및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중국어를 처음 시작하는 입문 학습자의 경우 A과정 수업을 2회 제공하고 초급 이상 학습자에게는 레벨테스트와 배정된 레벨 수업을 1회 제공한다. 수업 신청은 전국 장원교육 학습지 교사를 통하거나, 온라인으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장원 화상중국어’ 사이트에서 무료 체험 수업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장원 화상중국어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개별 수준에 맞춰 원어민 강사와 일대일 수업을 진행하는 회화 전문 프로그램이다. 중국어 회화를 처음 시작하는 학습자를 위한 기초 발음 과정부터 중, 고급 학습자를 위한 자유 대화 과정까지 세분화돼 맞춤 학습이 가능하다.

[사진=캠블리]
[사진=캠블리]

글로벌 화상영어 브랜드 캠블리는 1년 플랜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년 수강 시 수강료를 50% 할인해주는 행사로 성인 대상의 캠블리클래식과 어린이 화상영어 캠블리키즈 모두 적용된다. 할인은 수강 결제 시 ‘캠블리새학기절반’, ‘캠블리새학기절반kids’ 코드를 넣으면 자동 할인된다. 예를 들어 캠블리클래식 주 2회 15분 수업을 1년 간 수강할 경우 월 3만원 대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캠블리는 1만여명의 영미권 원어민튜터와 시간과 장소 상관없이 자유롭게 영어회화를 학습할 수 있는 비대면 화상영어 프로그램으로 학습자가 프로필을 보고 튜터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24시간 내내 예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노트북과 컴퓨터, 태블릿PC, 스마트폰 등에서 모두 수업 가능하다.

[사진=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진=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보육교사2급을 비롯해 사회복지사2급, 미용전문학사 과정을 4월 1일 동시 개강한다. 특히 이번 보육교사2급 과정은 무상담 패키지인 ‘픽스딜’을 도입해 실습을 제외한 대면 및 원격(온라인) 16과목을 89만원 대에 제공한다. 타 교육원의 거의 절반 가까운 수강료로 선착순 30명만 모집할 계획이다. 픽스딜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만든 사회복지사 무상담 패키지로 정해진 학습설계에 따라 강의를 수강하고 플래너 관리 없이 스스로 진행하는 대신 가격을 낮춘 것으로 유명하다. 사회복지사2급 또한 신규 학습자를 위한 픽스딜 패키지는 과목 당 3만3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과목만 골라 듣는 ‘프리딜’도 4만2000원에 수강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