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부터) 이원근 총장이 중국비즈니스학과 위수광 학과장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이원근 총장이 중국비즈니스학과 위수광 학과장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는 ‘2020학년도 학과평가 우수학과 시상식’을 지난 22일 개최했다.

이번 2020학년도 학과평가를 통해 2개 단과대학별로 미래융합지식대학에서는 중국비즈니스학과,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소방방재공학과를 대표 우수학과로 선정하였고, 보건복지문화대학에서는 유아교육과, 미용예술학과, 간호학과를 대표 우수학과로 선정했다.

매년 시행되고 있는 학과평가는 대학 장단기 발전계획(CSU Vision 2020+)의 주요 실행과제로서 학과의 교육 및 연구의 질적 향상과 대학 장단기 발전계획의 목표 달성을 통해 학과 발전 및 대학의 위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체 14개 학과에 대해 총 7개의 평가지표를 적용하여 평가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2020학년도 학과평가에서는 지난해 수행한 ‘학과평가 개선방안 정책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학과평가 개선안을 시범평가로 병행 실시하였고, 그 결과를 각 학과와 공유하여 보다 실질적인 학과 경쟁력 평가가 가능토록 하는 기초 토대를 마련했다.

한편 창신대학교 윤상환 기획처장은 “이번 학과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구성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21년 상반기 중 학과평가 개선을 위한 공청회 및 규정 개정을 위한 절차들을 조속히 마무리하여 학과 경쟁력 강화 및 특성화를 유도할 수 있는 평가체계를 구축 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