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기업인 씨티엘은 28일 (주) RF솔텍의 지분 3만주를 인수하여 자사의 칩본딩, PCB기반 설계, 제조기술과 RF솔텍의 독자적 RFID TAG및 부품 제조 전문기술을 결합해 핵심부품 사업을 집중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RF솔텍은 2006년부터 독자적인 RFID TAG 튜닝 및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및 국외 대기업의 자산관리시스템에 사용되는 특수 TAG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모바일 결제 시스템의 핵심부품인 HF 대역 ROOF 안테나 부품 공급으로 시장의 50%를 점유하고 있다.
 
씨티엘은 이번 지분인수로 RF 부품설계 및 제조의 근간이 되는 전문 부품소재 산업에 진출할 발판을 마련함으로서 디지털 산업의 중요사업부문인 RF 관련부품 제조기술인 EMI 대응 금속합금 및 고분자합성 응용기술을 확보하게 되었다.
 
또한, 국내 이동통신사의 근거리무선인식(NFC) 기술이 전 세계 표준으로 확정될 예정인 것을 감안하면, 국내 시장에서 사용되는 CDMA 방식의 휴대폰뿐만 아니라 유럽시장에서 사용되는 GSM 방식의 휴대폰에 USIM칩과 결합한 NFC시스템의 핵심부품인 RF안테나 탑재가 시작되면 시장확대가 폭발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씨티엘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미래산업의 핵심으로 대두되고 있는 RFID 관련 사업의 특허 및 신기술 개발로 국내 RFID 산업의 선도기업으로서의 기반을 확립하게 되었다며, 올해 신사업으로 시행하는 RF 부문의 매출규모를 약 120억 정도로 잡고 있다고 밝혔다.
 

<유병철 기자> dark@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