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SA 전경.
GBSA 전경.

[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도내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 최신 기술 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세미나를 지난 5일 오후 2시 라이브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온라인으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정보를 제공하고 상호 소통하며 관련 지원사업을 안내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기업에 맞는 스마트공장을 디자인하라’ 신기술 Talk ▲경과원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 사업안내 ▲경기테크노파크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안내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업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PTC Korea 서창교부장, 스마트그리드 이태흔대표, 중소기업기술평가 황성봉전문위원 등 스마트팩토리 전문가들이 기업별 스마트팩토리 도입에 필요한 실무팁에 대해 알기 쉽게 소개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유승경 원장은 “많은 분들이 이번 세미나를 통해 디지털 전환의 시대적 요구에 현명하게 대응할 수 있는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과원은 4차산업의 컨트롤 타워로서 도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끌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 Live 세미나 영상은 경과원과 ‘Talk IT’의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