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전한울 기자] “국민을 대상으로 한 계층·수준별 맞춤형 미디어 교육·체험이 활성화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김현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은 26일 광주 시청자미디어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한 방역조치 준수 현황과 미디어 교육·체험서비스 현황을 점검하면서 이와 같이 말했다.

이날 김 부위원장은 광주 지역 시청자들이 체험관 등 센터 시설 이용 시 소규모 단위 이용, 거리두기 등 방역조치를 집중 점검했다. 또 노령층 IT 미디어강사 양성교육 현장, 광산구 발달장애인 미디어체험 현장, 센터에 있는 녹음·편집실을 이용한 시청자참여 라디오 방송프로그램 제작 현장 등을 참관했다.

김 부위원장은 “모든 국민들이 미디어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시청자미디어센터를 중심으로 계층별·수준별 맞춤형 교육과 체험을 더욱 활성화해야 한다”며 “시청자미디어센터가 지역방송 발전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센터를 전국으로 확대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청자미디어센터는 지난 2005년 부산 지역을 시작으로, 광주, 세종 지역 등 전국에 10개소가 운영 중이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미디어 교육·체험, 방송제작 시설·장비 대여, 시청자 참여프로그램 제작 등을 무상 지원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