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알투비솔루션]
[이미지=알투비솔루션]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전문기업 알투비솔루션(대표 장석주)이 ‘원격 DBMS 테이블간 고성능 테이블 데이터 정합성 검증 시스템’ 특허를 출원했다고 25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대용량의 데이터가 발생하고 있으며, 데이터베이스 복제나 마이그레이션 등 여러 업무에 실사용 되고 있다. 복제와 마이그레이션 하는 과정에서 데이터가 누락되거나 손상되지 않았다는 확인 기술, 즉 데이터의 정합성을 검증하는 기술이 부상하고 있다.

알투비솔루션이 출원한 ‘원격 DBMS 테이블간 고성능 테이블 데이터 정합성 검증 시스템’ 특허는 데이터 양이 많아질수록 검증시간이 증가하는 문제점을 개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통상적으로 원본 데이터베이스와 타겟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행(ROW) 단위로 비교하던 방식에서 테이블 단위로 변경해 운영 서비스 다운타임(Downtime)을 최소화하는 방식이다.

해당 특허 기술을 적용하면 이기종 DBMS 간 복제와 마이그레이션 작업에서도 별도의 처리를 하지 않고도 정합성 검증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운영자의 개입이 없이도 수천 개에 이르는 테이블을 자동으로 처리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된다.

알투비솔루션은 2014년 이후 국내 유수 기업에 CDC(Change Data Capture, 변경 데이터 추출) 솔루션 ‘엑스로그(X-LOG)’를 제공해왔다. ‘엑스로그’는 원천 시스템의 운영계 DB의 트랜잭션 로그에서 변경 데이터를 추출해 목표 시스템의 정보계에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CDC 솔루션이다. 오라클(Oracle), 티베로(Tibero), EPAS 등 국내외 대표 DBMS를 비롯해 PostgreSQL, 마리아(Maria)와 같은 오픈 DBMS와 빅데이터 DB까지 복제할 수 있다. 특히 이기종 DBMS 간 복제가 가능하다는 것도 제품의 특징이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대용량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알투비솔루션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특허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시장에서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엑스로그는 대법원, 삼성엔지니어링, 보험개발원, 포스코, 롯데멤버스, DGB생명 등 국내 공공기관과 대기업, 금융권에 공급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