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 보라공사 대표.[사진=보라공사]
김석 보라공사 대표.[사진=보라공사]

[이뉴스투데이 박기홍 기자] (주)보라공사(대표 김석)가 인테리어, 리모델링, 집수리, 도장, 방수, 건물·주택 신축 등 각 종 공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공사 업체를 선별해 연결해주는 공사 플랫폼 서비스 앱 ‘더 공’을 론칭했다.

김석 대표는 ‘더 공’ 개발 이유에 대해 “30여 년간 건축사로 일 해오면서 인테리어나 리모델링 등 각 종 공사 과정에서 건축주와 공사업체 간에 다툼이 발생하는 경우를 많이 봤다. 공사 현장의 이런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와 공사업체를 연결하고 조율해 주는 거버넌스(governance)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더 공’이 지향하는 가치는 ‘걱정 없이 공사 간단하게 끝내기’이다. 플랫폼 내에서 이용자가 진행하고자 하는 공사를 선택해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적합한 공사업체를 추천해준다. 견적 제시를 거쳐 공사가 시작된 후 이용자는 공사업체의 상세한 기록을 바탕으로 공사 진행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현장 사진이나 동영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 분쟁이 생길 경우 플랫폼에서 책임지고 양 쪽을 조율해 문제를 해결한다. 

김 대표는 “‘더 공’은 단순히 중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공사지식과 정보들을 제공하는 공사 전문채널의 역할을 수행하며 국내 공사문화 전체를 개선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인공지능이나 증강현실 등의 기술을 접목해 ‘더공’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시키는 한편, 세계시장 진출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