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간담회 모습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창신대학교 중국비즈니스학과(학과장 이길연)가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1월 20일 우수 졸업생 2명을 초청하여 실시간 온라인 ZOOM으로 간담회를 실시했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된 행사는 졸업생들의 진심어린 조언과 재학생들의 열띤 질의응답으로 예정시간 40분을 훨씬 넘긴 장장 2시간의 대화로 이어졌다.

본 행사는 졸업생들의 재학시절 ‘닝보대학 2+2복수학위’ 취득을 위한 전후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취업준비 및 현재 하고 있는 주요 업무내용 소개, 후배들을 위한 학업플랜과 구직활동 조언 및 질의응답 순으로 이루졌다.

졸업생 초청 간담회를 통해 학과 졸업생과 재학생들 간의 유대관계를 지속시키고 졸업한 선배들이 후배들에 대한 멘토 역할을 함으로써 재학생들이 학과에 대한 소속감 및 자긍심을 높힐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재학생들은 갖고 있는 고민을 선배들께 자문도 구하고 특히 선배들의 경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체계적인 준비를 기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길연 학과장은 “처음으로 진행하는 중국비즈니스학과 졸업생 초청 간담회가 비대면으로 이루어져서 아쉽기는 했지만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체계적인 취업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함과 더불어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졸업생 초청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