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미국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사진=연합뉴스]
대한항공이 미국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현 기자] 대한항공이 미국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

미국 뉴욕에 소재한 APEX는 지난 1979년 설립된 세계적인 비영리단체로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2018년부터 ‘트립잇(TripIt)’ 어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는 전 세계 600여 항공사 100만여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항공기 좌석 △기내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집한 후, 외부 전문 감사기관의 검증을 거쳐 최종 등급을 측정하게 된다.

이번 대한항공의 5성 등급 선정은 하늘 위 안락함을 선사하는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풍부한 컨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과 고품질의 와인 등 대한항공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수하물 탑재 안내 알림 서비스, 마일리지 복합결제와 같은 신규 서비스 개발뿐 아니라 안전한 항공 여행을 위한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 등을 시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고, 영국의 항공서비스 전문 리서치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5성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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