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사진=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가상화폐와 신용카드를 연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 특허 출원돼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가상화폐 DBX(디비엑스)를 운영하는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는 가상화폐를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때 ‘즉시 현금결제가 가능한 PG(페이먼트 게이트웨이)시스템에 의한 지불결제방법’ 특허를 특허청에 출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특허 출원된 기술은 시중은행 신용카드사에서 발행하는 실물 카드와 거래소 전자지갑에 있는 가상화폐를 연계 구동해 오프라인 실생활에서 가상화폐를 사용하도록 하는 기술이다. 거래소 DBX는 자체 코인 DBXC 코인을 시작으로 DBX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다른 코인들도 순차적으로 신용카드와 연계,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 출원된 특허로 컴퓨터 모니터 안에서만 거래되고 있는 가상화폐를 실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여 ‘현물 코인 시대’를 앞당길 수 있을 전망이다.

박기훈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이사장은 ”가상화폐와 신용카드를 연계 사용토록 하는 기술이 특허로 출원돼 빠르면 올 상반기부터 가상화폐가 실생활에 바로 사용될 수 있어 라이프 스타일까지 변화될 것“이라며 ”여러 은행과 신용카드사도 특허 출원 이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