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우인 서울여행 챌린지 참가자 이미지. [사진=서울관광재단]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여행 챌린지’가 틱톡 마케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은 지난해 9월부터 도우인(틱톡 차이나) 플랫폼을 통해 ‘서울관광 홍보영상 게재’와 ‘서울여행 챌린지 참여’ 이벤트를 진행했다.

서울여행 챌린지 참여자들은 틱톡 플랫폼을 통해 △K스타일(미용·패션) △음식(길거리 음식·한정식) △즐길거리(한강 워터레저·불꽃축제) 등 3가지 테마를 체험하면서 즐겁게 서울 가상 여행을 즐기고 직접 만든 해당 영상을 공유함으로써 서울을 알리는데 기여했다.

​도우인에서는 틱톡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광고 캠페인과 챌린지 중 유의미한 성과를 얻은 캠페인과 챌린지에 대해 마케팅 우수사례로 선정한다.

서울여행 챌린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서울 여행을 흥미로운 콘텐츠로 구성해 높은 조회수(2억 뷰)와 참여자 수(9만 2000명) 달성한 평가를 인정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기존에 선정된 틱톡 마케팅 성공사례에는 현대자동차, 아모레퍼시픽, 게스, 메이블린 등이 있다.

​한편 틱톡에서는 마케팅 성공사례 선정 기념으로 서울여행 챌린지 결과영상도 제작했다.

결과영상은 틱톡 차이나 및 글로벌에서 내부 포트폴리오로 활용되며, 1월 초 △틱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게재될 예정이다.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 팀장은 “이번 이벤트에서 MZ세대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는 다양한 온라인 캠페인을 전개하며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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