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고우해커스]
[사진=고우해커스]

[이뉴스투데이 김진희 기자] 겨울방학을 맞아 대학생 대외활동, 서포터즈 등 스펙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찾는 대학생 및 취준생이 많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대외활동이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유학전문 포털 고우해커스가 ‘고득점 멘토’와 ‘지구촌특파원’을 모집한다고 밝혀 주목받고 있다. 

고우해커스는 현재 고득점 멘토 5기와 지구촌특파원 6기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 마감일은 오는 1월 12일로,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많은 지원자가 신청하고 있다. 

이번 고득점 멘토 5기와 지구촌특파원 6기의 활동 기간은 1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 약 3개월이다. 해당 기간 동안 고득점 멘토는 유학 준비 노하우와 유학시험 공부 Tip을 전수하고, 지구촌특파원은 현지의 생생한 유학 생활담과 유학 정보를 공유하면 된다. 

고득점멘토와 지구촌특파원으로 활동하게 되면, 활동자 전원에게 활동비 30만원과 함께 활동 인증서를 수여하고, 해커스 교육그룹 입사 지원 시 가산점도 부여할 예정이다. (*활동량 충족 시, 제세공과금 본인 부담) 또한, 활동 퀄리티에 따라 각 부문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1인당 30만원의 활동비를 추가 지원해 총 60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고득점멘토 우수 활동자에게는 활동비 10만원을 추가 지원해 총 4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지구촌특파원 우수 활동자에게는 해커스인강 ‘대학생 퍼펙트 패스(3개월)’ 수강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고우해커스 고득점 멘토와 지구촌특파원은 나이, 직업, 학력, 전공 등과 관계없이 활동 가능하며, 특히 오프라인 모임이나 행사가 없이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대외활동으로 해외 거주자나 지방 거주자도 참여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따라서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비대면) 활동이 주목을 받고 있는 때에 적합한 대외활동으로 많은 추천을 받고 있다. 기존 기수 지원자와 활동자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고우해커스 고득점 멘토는 토플(TOEFL), GRE, 아이엘츠(IELTS), SAT 멘토로 구성되어 해당 시험 중 하나라도 고득점으로 졸업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 체계적인 학습 계획을 가지고 시험을 준비해 고득점을 취득하거나 유학 시험 외에도 학부유학, 석박사 유학 등 유학 준비를 해본 사람 또는 유학 중인 사람이면 전공, 나이, 거주지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고득점 멘토는 3개월간 유학 준비 노하우와 토플/GRE/아이엘츠/SAT 공부 Tip을 전수하면 된다. 고득점 멘토 활동은 고정 닉네임을 사용하면서 한 주에 1회 이상 유학 관련 또는 유학시험 고득점 노하우 칼럼을 연재하고, 한 주에 30건 이상 고우해커스 이용자들이 남기는 문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 된다. 더불어 매달 1회 미션 주제에 맞는 칼럼도 추가로 작성해야 한다. 

지구촌특파원은 자신의 유학생활과 해외 경험을 공유하면 된다. 교환학생/학부, 석박사 유학, 여행, 어학연수 등 해외 생활에서 얻은 노하우와 에피소드가 많은 사람, 해외여행 경험이 많아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될 만한 정보를 가진 사람, 블로그/SNS/유튜브 등의 운영 경험이 있거나 파워 콘텐츠 제작에 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고우해커스 지구촌특파원은 지구촌특파원 게시판에 주 2회 이상 칼럼을 작성하고, 주 1회 이상 유학준비나 유학시험 게시판에 칼럼을 작성하면 된다. 추가로 게시글 작성 시 매달 1회 이상 자신이 제작한 5~6분 분량의 영상을 포함해야 하며, 미션 주제에 맞는 칼럼도 작성해야 한다. 지구촌특파원의 미션 칼럼은 추가로 작성하는것이 아닌 주마다 작성하는 칼럼 활동량에 포함된다. 현재 유학생이 아니어도 해외 생활 경험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해 많은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 

고득점 멘토 5기와 지구촌특파원 6기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우해커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우해커스 사이트에서는 토플(TOEFL), GRE/GMAT, SAT, 아이엘츠(IELTS) 시험에 관한 정보와 유학, 교환학생, 어학연수, 해외취업 등에 관한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한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