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파주시]
[사진=파주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국내 대표 도서문화축제인 ‘파주북소리축제’가 9일~12월 20일까지 온라인과 파주출판도시 일원 현장에서 병행 개최된다.

올해 파주북소리축제는 코로나19 시대의 불확실한 미래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책에 더 집중해 문제해결의 길을 모색하고자 ‘책 더 책’을 주제로 열린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의 3~5일 단발성 현장행사 형식이 아닌 약 1개월간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비대면 문화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인문스테이지, 북인플루언서 스테이지, 소셜스테이지, 커넥션스테이지, 큐레이션 이벤트 스테이지다. 작가, 철학자, 시인, 칼럼니스트, 성악가, 평론가 등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가 참여하며 동네서점 및 독립출판사 일부 프로그램은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소규모 현장행사도 병행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시와 출판도시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북소리축제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 확산과 뉴노멀시대 도래에 맞춰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된다”며 “이번 축제가 시민들이 더 많이 소통하고 공감을 이끌어 내 일상을 회복하는 원동력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참여방법은 파주북소리 홈페이지와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해 ‘출판도시문화재단’ 또는 ‘파주북소리’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에서도 만날 수 있다. 행사 관련 문의는 출판도시문화재단으로 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