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한국폴리텍Ⅲ대학 강릉캠퍼스는 30일 강릉폴리텍대학 삼척이동기술교육센터에서 여성 재취업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릉폴리텍대학 조성환 학장, 최석임 교학처장, 김선일 호텔관광과 학과장 등 대학관계자를 비롯해 과정을 마친 수료생 전원이 참석했다.

지난 6월부터 약 4개월 간 진행된 이번 과정은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대상으로 커피 바리스타 카페실무, 칵테일 조주, 양식조리 실무와 창업과 경영에 필요한 기초지식 등을 교육했으며 총 19명이 무사히 과정을 마치고 수료했다.

수료생들은 교육기간 동안 커피 바리스타, 양식조리 기능사, 조주기능사 등 자격증을 취득해 관광산업 전문기술인력으로 나아가기 위한 취업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조성환 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모든 과정을 이수하고 이 자리에 함께한 수료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자신감을 갖고 출산, 육아 등으로 인한 사회적 장벽을 넘어 자신의 능력을 맘껏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은 2021년도 전액 국비무료과정인 전문기술과정 신입생을 모집하며 원서접수는 내달 2일부터 12월 7일까지 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접수와 방문접수가 진행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