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번개장터는 21일 서울 서초 번개장터 사무실에서 빅데이터 인텔리전스 보안 전문 기업 S2W LAB과 ‘개인 간 거래 신뢰 강화를 위한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2W LAB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네트워크 보안 연구진이 주축으로 지난 2018년 설립한 AI 보안 전문 회사다.

사이버 위협을 추적·분석하는 기술력으로 다수의 국제 논문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창업 2년만에 인터폴, 사이버사령부 등 국내외 주요 정보기관을 고객으로 두고 있는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스타트업이다.

번개장터는 이번 업무 협력으로 중고거래 업계 최초로 개인 간 거래에 있어 신뢰 강화를 위해 전문 데이터 인텔리전스 보안 기업과 협력, 최신 보안 기술을 적용하고, 나아가 향후 조직 범죄 색출을 위해 적극적 수사 협조 뿐만 아니라 관련 수사기관과의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동주 번개장터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번개장터는 점차 확대되고 있는 개인 간 거래에 있어 신뢰를 강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 기술 개발과 협력에 최우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S2W LAB의 보안 기술 및 데이터 분석 역량을 접목해 안심하고 결제 할 수 있는 중고 거래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