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강남구의회(의장 한용대)는 5일 오후 구의회 6층 열린회의실에서 의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5일 의원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의원 역량강화 드론 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강남구의회]
의원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의원 역량강화 드론 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강남구의회]

특히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변화하는 정책수요에 발맞추기 위한 것으로, 드론 학습 등의 실제 체험을 통해 의원들의 인식의 전환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교육은 이제흔 서울로봇고등학교 교사가 강사로 참여해 무인항공기 운영 개관, 항공 역학, 항공 기상, 항공 관련 법규, 실기교육 등의 내용을 약 한 달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강남구의회 6층 열린회의실에서 진행된 첫 수업에는 많은 의원들이 참여해 열띤 배움 의지를 보였다.

이번 교육에 대해 한용대 의장은 “운송, 농업, 재난현장 등 쓰임새가 무궁무진한 드론을 앞으로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가 4차 산업 혁명의 관건”이라며 “짧은 기간이지만 새로운 기술에 대한 실제적 체험과 이해를 통해 앞으로 의원님들이 변화하는 시대에 필요한 의안들을 고심하시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남구의회는 이번 교육뿐 아니라 지난달부터 말하기·글쓰기 수업 등 다채로운 의원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본격적인 제8대 후반기 의정활동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