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우리병원은 해가 갈수록 늘어가는 청년층의 목, 허리 환자의 건강과 중·장년층의 관절질환 예방을 위해 집, 사무실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예방운동을 따라하기 가능하도록 ‘건강체조달력’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대전우리병원]
대전우리병원은 해가 갈수록 늘어가는 청년층의 목, 허리 환자의 건강과 중·장년층의 관절질환 예방을 위해 집, 사무실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예방운동을 따라하기 가능하도록 ‘건강체조달력’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대전우리병원]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根派) 기자] 대전우리병원은 해가 갈수록 늘어가는 청년층의 목, 허리 환자의 건강과 중·장년층의 관절질환 예방을 위해 집, 사무실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예방운동을 따라하기 가능하도록 ‘건강체조달력’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전우리병원의 건강체조 달력은 지난 2013년부터 목, 허리, 무릎, 어깨 등의 질환 예방차원에서 부록으로 실려있었으나 최근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자의 증가로 환자군의 연령대까지 낮아짐에 따라 목, 어깨 질환 환자가 증가하는 통계를 바탕으로, 2021년 달력에는 가족이라는 테마로, 온 가족이 같이 할 수 있는 척추, 관절 질환 예방운동으로 구성됐다.

목, 등, 허리 디스크, 협착증을 비롯해 어깨, 무릎, 엉치, 발목 등 관절부분 전체 프로그램과 연령, 성별 까지 분류해 온가족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엄선해 제작했으며 엄마와 아들, 아빠와 딸, 부부가 같이 할 수 있는 운동 등 가족끼리의 화합에도 효과적일 것이라는 평가다.

벽걸이용과 탁상용으로도 제작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이 가능하도록 제작됐으며 절취선을 따라 지난 달력을 제거하면 운동책자로 사용할 수 있게 구성됐다.

대전우리병원의 건강체조달력은 지난 2013년부터 해를 거듭할수록 달력의 내용과 이미지가 상향 조정돼 타병원 달력의 밴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으며 2013년에는 1만5000부 배포를 시작으로, 2020년에는 2만4000부가 배포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대전우리병원의 건강체조달력은 대전우리병원 홈페이지에서 28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11월 2일부터 순차적으로 우편으로 수령하거나 병원 방문 시 수령이 가능하다.

대전우리병원 박철웅 대표병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이지만 건강체조달력으로 지역민들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박우민 병원장은 “청소년과 청년층의 목디스크 발생률이 해마다 높아져 안타까운 마음에 전연령이 모두 따라할 수 있는 운동법으로 구성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