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사진=인천 서구]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사진=인천 서구]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24일 인천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는 지난 17일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과 능력 있는 사회적 기업가를 발굴, 양성하기 위해 진행된 ‘2020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멘토링과 수료식을 포함해 9월 1일부터 9월 17일까지 3주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됐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4회는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됐으며, 대면으로 진행된 멘토링과 수료식은 제한된 최소한의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강의는 사회적경제조직에 대한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창업 사례와 트렌드, 세무·노무의 이해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의를 듣고 직접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총 4명의 멘토에게 멘토링을 받고 사업계획서를 발표하는 시간으로 아카데미가 마무리됐다.

아울러 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현재 진행 중인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내 코워킹룸 입주기업 모집에서 가산점을 부여해 아카데미 이후에도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