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중순에 접어들면서 IT 기업들의 채용이 시작되고 있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는 20일, 최근 LG 파워콤, 한글과 컴퓨터, 티맥스소프트 등 IT 기업들의 채용이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경력직 채용이 활발한 편이라고 밝혔다.
 
먼저 LG파워콤이 경력직 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부문은 네트워크, 영업, 마케팅, 고객서비스, 경영기획·경영지원 등이며 4년제 대졸 이상으로 관련 경력 2~3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 면접 등이며, 지원서는 오는 2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한글과 컴퓨터도 SI 와 솔루션 영업을 담당할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 중이다. 전공에 관계없이 전문대졸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경력은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영업경력이 2년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서는 오는 31일까지 이메일로 받으며, 서류전형, 실무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채용할 예정이다.
 
티맥스소프트는 오는 31일까지 기술 및 프로젝트 개발을 담당할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4년제 대졸(예정)이상 전산관련 전공자라면 지원할 수 있으며, 비전공자라도 프로그램 개발에 관심이 있다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필기시험, 실무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선발된 최종합격자는 3개월간 개발자 양성교육을 받게 된다. 지원 희망자를 위해 오는 23일과 30일 본사 교육센터에서 채용설명회를 실시한다.
 
동부CNI도 물류와 자바개발을 담당할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로 해당업무 경력이 3년~5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채용하며 물류부문 지원자는 오는 25일까지, 자바개발부문 지원자는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팅크웨어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고 있다. 상세모집 부문은 영업, 단말기 소프트웨어 검증, 영업관리, 해외IR, 모바일서비스기획, 구매기획 및 관리, 전략기획 등이며, 모집부문별로 지원자격과 지원서 접수마감일이 조금씩 다르다.
 
이 외에도 현대HDS, 코오롱베니트 등도 채용을 진행 중이다.
 
 
 
 

<유병철 기자> dark@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