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17일 인천 동구 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현수)는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해찬나래’(이하 해찬나래)의 코로나19로 인한 운영 중단으로 생길 수 있는 돌봄공백을 해소하고자 긴급돌봄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의 공적 서비스로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및 생활 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찬나래 지도자들은 참가 청소년에게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간편식을 전달했다. 물품들을 직접 전달해주었던 상반기와는 달리 배송업체를 이용하여 갈비탕, 불고기 등 간편식 패키지를 전달했으며, 이에 각 가정에서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해찬나래는 간편식지원 서비스 외에도 참여청소년의 개별 유선 지도관리(전화, 문자 상담 등), 참여청소년의 건강상태 파악 등 여러 방법을 통해 수련관 운영중단으로 인한 돌봄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각종 긴급돌봄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또한 장기화된 코로나사태로 인한 참여청소년들의 학습부진을 예방하고자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교과목 수업 외에도 뉴스포츠, UCC영상, 창의아트, 진로탐색, 창의융합(4차산업 탐색) 등 전문체험활동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며, 코로나로 인한 청소년들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는 동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