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사이버한국외대]
[사진제공=사이버한국외대]

[이뉴스투데이 김진희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8월 29일 2019학년도 학위수여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2019학년도 전·후기 학위수여식을 거행하는 대신 학위수여 영상을 제작해 이를 온라인으로 제공했다.

이번 학위수여 영상에는 2019학년도 학위수여 및 상장수여,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의 축사와 각 학부(과) 교수들의 졸업 축사 등을 담았다.

2020년 2월과 8월 통합으로 진행된 학위수여는 전기 799명(학사 795명, 석사 4명), 후기 631명(학사 597명, 석사 34명) 등 총 1430명의 졸업생이 대상이다. 매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학위수여식에서 졸업생 전원에게 총장이 직접 학위증을 수여하고 총장과 각 학부(과) 교수들이 졸업생 한 명 한 명과 축하 인사를 나누는 것이 전통으로 이어졌으나 이번에는 2019학년도 학사학위 수여자 심부자 중국어학부 졸업생과 차미선 일본어학부 졸업생, 석사학위 수여자 김다이 TESOL대학원 졸업생이 대표로 참석해 졸업장을 받았다.

이어진 상장수여에서는 뛰어난 학업성적과 성실한 학교생활로 타의 모범이 된 황준하 영어학부 졸업생과 김은송 TESOL대학원 졸업생이 총장상을 수상했다.

김중렬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은 졸업 축사를 통해 졸업생들에게 "학위수여식이 취소돼 아쉬움이 크지만 이렇게 영상으로 전 세계에 있는 졸업생 모두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게 돼 기쁘다"며 "그동안 사회생활이나 가정생활과 학업을 병행하며 성실한 자세로 학업을 마친 여러분의 노고에 박수를 보내며, 사이버외대에서 쌓은 배움과 경험을 자양분 삼아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9학년도 학위수여 영상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홈페이지 및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