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원스쿨]
[사진=시원스쿨]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시원스쿨 프랑스어는 ‘영화로 배우는 프랑스어’ 강좌를 개설하고, 프랑스 영화 ‘사랑은 부엉부엉’ 편 인강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원스쿨의 영화로 배우는 외국어 강의는 스페인어, 독일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의 언어로 개설돼 있다. ‘영화를 보면서 외국어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는 것’이 수강생들이 꼽는 장점이다. 

프랑스어 특유의 뉘앙스를 파악하기 쉬운 영화 ‘사랑은 부엉부엉’은 로맨틱 코미디 ‘아멜리에’ 제작진이 만든 판타지 로맨스 영화다. 부엉이 탈을 쓴 남자와 판다 탈을 쓴 여자가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직장인인 남자 주인공 ‘부엉이’의 회사 생활을 시작으로, ‘판다’를 만나게 돼 데이트를 하는 장면이 많아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장을 배울 수 있다. ▲카페 ▲문화센터 ▲야근 ▲인턴 ▲자전거 데이트 등의 키워드와 관련한 표현을 공부한다. 

난이도는 프랑스어 자격시험 DELF(델프) 중 B1, B2에 해당하는 중∙고급 수준의 학습자 수준이다. 총 28강으로 구성된 레오(Léo) 강사의 설명으로 듣기, 말하기, 패턴, 어휘 등 다양한 영역을 동시에 학습한다. 

시원스쿨 프랑스어 관계자는 “최근 SNS에서 해외 영상, 사진으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는 트렌드 ‘집콕 랜선 여행’처럼 영화를 통해 프랑스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