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9일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6명 늘어 누적 1만4598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일일 신규 확진자는 이달 내내 20∼40명대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다.

신규 확진자의 감염경로를 보면 지역발생이 30명으로, 해외유입 6명보다 5배 많다.

지역발생 확진자는 지난 6일을 제외하고는 비교적 안정세를 보였지만, 교회 집단감염 등의 영향으로 전날 30명으로 급증했다.

신규 확진자 30명을 지역별로 보면 서울 11명, 경기 14명, 인천 1명 등 수도권이 26명이다. 그 밖에 광주에서 2명, 충북·충남에서 1명씩 추가됐다.

특히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반석교회’ 관련 확진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의 또 다른 교회인 ‘기쁨153교회’ 확진자도 3명이 늘어 누적 18명으로 집계돼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한 감염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서울에서는 동작구 거주 2명이 선교회 모임 감염사례로 재분류됐고, 성동구 가족과 관련해서는 1명이 추가로 확진됐다.

이 밖에 서울 관악구 은천요양병원에서 간병인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방역당국이 현재 병원 의료진과 환자를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진행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