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그라비티]
[사진=그라비티]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그라비티는 올해 2분기 매출 885억원, 영업이익 163억원으로 집계, 전분기 대비 각각 20.7%, 57.5%가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는 매출 13.2%, 영업 이익 25.5%가 증가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2분기 실적은 지난 5월 28일에 태국 지역에서 직접 서비스로 전환한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3월 31일 인도네시아 지역에서 론칭한 라그나로크 H5의 실적이 반영된 결과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태국 지역 론칭 직후 CCU(동시 접속자) 10만명, DAU(일일 접속자) 25만명을 돌파하며 ‘국민 게임’으로 등극,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다.

지난달 7일 국내에 론칭한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성과는 3분기에 반영된다.

2분기에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글로벌 론칭했다. 이 게임은 2019년 11월 태국 지역에서 최초 론칭 후 올해 1월 동남아시아, 2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3월 국내에 출시한데 이어 6월 18일 글로벌 론칭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혔다.

이 밖에도 그라비티는 틱톡(TikTok)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기업 ‘바이트 댄스(ByteDance)'와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및 동남아시아 지역 공동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 게임은 먼저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올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그라비티는 “2019년은 그라비티 상장 이래 최대 매출이라는 기록을 세운 해였다. 2020년에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 등 신규 타이틀 론칭 및 서비스 지역 확대로 2019년의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라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