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이버외국어대학교]
[사진=사이버외국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가 30일부터 8월 17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0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에는 수능, 내신, 검정고시 점수에 관계없이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나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국내 4년제 대학교 및 학점인정기관에서 35학점 이상 또는 70학점 이상 이수한 자 등은 각각 2학년과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

모집학부·학과는 외국어계열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와 사회계열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총 10개 학부·학과다.

이번 모집전형은 정원 내 일반전형과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협약 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부사관, 장교, 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교포 및 해외근무자 자녀,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정원 외 특별전형으로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모집을 진행한다.

입학 희망자는 추가 모집 기간 내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원서접수 및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하고, 구비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입학전형 평가는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이뤄진다.

비대면·원격교육이 확대되는 뉴노멀 시대에 사이버대학교가 미래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PC, 스마트폰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활하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최적의 온라인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수업과 시험을 통해 오프라인 대학교와 동등한 4년제 학사학위는 물론, 전공과 관련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새로운 도전이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배움을 선택하는 성인 학습자들의 관심이 높다.

아울러 사이버외대는 학생들의 직업, 나이, 학습여건 등을 고려한 세분화된 교내 장학제도인 ‘Need Based 장학제도’를 마련해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직장인 및 해외직장인, 전업주부, 우수인재, 동문, 군가족, 새터민을 위한 장학금뿐만 아니라 장기실업자, 경력단절여성, 여성가장을 위한 희망장학금이나 다문화장학금, 진학장려장학금, 산업체 및 군 위탁학생을 위한 위탁교육장학금 등을 제공한다. 또한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국가장학금도 신청할 수 있어 교내 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

이번 2020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원서 작성 및 서류 제출은 오는 8월 17일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8월 24일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