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이버한국외대]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14일에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다.

신·편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으로 수능이나 내신 성적, 검정고시 점수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의 경우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혹은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또는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각각 2학년과 3학년에 지원 가능하다.

이번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총 10개 학부·학과다.

모집전형은 정원 내 일반전형과 정원 외 특별전형으로 나뉜다. 특별전형에는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 공사·공단 및 국내 유수 기업 등 위탁교육 협약 체결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부사관, 장교, 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교포 자녀 및 해외근무자 자녀,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이 있다.

진정란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언어는 물론 각 언어권의 사회·문화·정치·지역학을 아우르는 다양한 전문지식, 그리고 학문 간 경계를 허무는 융복합 교육 등 전문성과 실용성을 갖춘 차별화된 교육기회를 제공한다”며 “또한 새로운 도전이나 진로를 설계하는 성인 학습자들이 학비에 대한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생 개인의 상황에 맞는 세분화된 장학제도를 마련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입학지원은 모집기간 내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입학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한 다음 구비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학전형 평가는 지원동기, 학업계획 등을 기술하는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이뤄지며, 합격자 발표는 오는 21일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0-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체계적으로 반영하여 세워진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수업을 통해 오프라인 대학교와 동등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