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연합뉴스]
중국 폭우피해 지역 중 하나인 광시좡족 자치구. [사진=연합뉴스]

◇文대통령, 시진핑 주석·아베 총리에 폭우 피해 관련 위로전 송부

지난 8일 문재인 대통령은 폭우로 인해 중국 남부와 일본 규슈를 중심으로 대규모 피해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에게 각각 위로전을 보냈다.

문 대통령은 위로전에서 이번 폭우로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한 것에 안타까움을 나타내면서, 중국과 일본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의 뜻을 전했다.

또 피해 상황이 원만하게 수습돼 중국과 일본 국민들이 빠른 시일 내에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원했다.

중국 남부에선 한 달 넘게 폭우가 지속되면서 수백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또, NHK에 따르면 일본 규슈지역엔 지난 3일부터 폭우가 쏟아져 전날까지 63명이 숨지고 16명이 행방불명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