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 관광통역 분야 진로 멘토링을 위한 ‘취업·창업 전략’ 유튜브 특강 개최.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 관광통역 분야 진로 멘토링을 위한 ‘취업·창업 전략’ 유튜브 특강 개최.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이뉴스투데이 이광열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는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취업·창업에 새로운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지난 6월부터 영어학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장 전문가 초청 ‘취업·창업 전략 시리즈’ 온라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 4일(토)에 열린 세 번째 취업·창업 콜로퀴엄에서는 영어 관광통역안내사로 활발히 활동 중인 호기헌 가이드협동조합 이사장과 영어학부 졸업생들을 강연자로 초청해 ‘관광통역안내사’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호기헌 이사장은 ‘코로나 그리고 관광통역안내사의 미래’라는 주제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며 가까이서 소통하는 전문 직업인 관광통역안내사의 직무와 다양한 활동영역에 대해 자세히 전했다. 또한 관광통역안내사 시험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포스트 코로나 이후 관광통역 분야의 긍정적인 미래 비전도 제시했다.

전문가 초청 특강에 이어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를 졸업한 고명화, 박진경 동문의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도전기’도 실시간으로 전해졌다. 졸업생들은 국가공인자격증인 관광통역안내사 시험 대비 전략과 함께 관광통역안내사로 활동하고 있는 실제 경험도 공유해 해당 분야 관심자들이 진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날 온라인 취업·창업 특강에 앞서 영어학부는 입학관심자, 신·편입학 지원자 등 예비 입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한 멘토링 차원에서 ‘영어학부 학교생활 가이드’ 설명회도 진행했다. 영어학부 교수를 비롯한 학생회·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재학생들은 예비 입학생들이 궁금해하는 학습 정보와 다양한 학교생활의 경험을 나누며 현실성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가 초청 온라인·오프라인 콜로퀴엄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내외국인 교수진이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개발하여 학부 블로그, 카페, 오디오클립,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사이버외대 학생들뿐만 아니라 영어에 관심 갖는 일반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7월 14일(화)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요강과 절차는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