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전남 순천시는 22일 해룡면 신대지구 의료부지에 종합병원급 의료기관 유치에 앞서 실무적 논의를 위한 협의서를 거붕그룹(회장 백용기)과 교환했다.

전남 순천시가 거붕그룹과 신대지구 의료기관 유치 협의서를 교환했다. [사진=순천시청]
전남 순천시가 거붕그룹과 신대지구 의료기관 유치 협의서를 교환했다. [사진=순천시청]

이날 협의서 교환은 거붕그룹이 순천시와 추진 예정인 순천 신대지구 700병상급 의료기관을 설립을 위해 본격적인 실무적 검토를 시작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순천시와 거붕그룹은 1년 이내의 실무 검토 기간을 거쳐 본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전남 동부권에는 해룡 율촌 산업단지, 광양제철소, 여수 석유화학 단지 등이 자리하고 있어, 대형의료기관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고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헬스케어와 디지털의료부분의 중요성이 한층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볼 수 있다.

백용기 거붕그룹 회장은 "고향인 순천에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한 대안을 제시했다는 것에 대해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 순천시와 더욱 협력해서 동부권 최고의 의료기관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신대지구에 대형의료기관을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은 전남동부권 주민들에게 큰 선물이다"라며 "의료기관이 성공적으로 개원할 때까지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거붕그룹 백용기 회장은 순천시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하여 손소독제 및 세정제 1만개, 1억원 상당 물품을 순천시에 기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