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청
원주시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축된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함께 나눠요’ 캠페인이 9일 강원 원주시 중앙시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원주시는 캠페인에는 원창묵 시장과 신재섭 시의회 의장, 백귀현 중앙시장 번영회장 등 2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고 점심 식사를 함께 하며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촉진을 통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아울러 구매한 물품 중 일부는 자원봉사와 후원이 줄어들어 어려움을 겪는 지역 복지시설에 기부한다.

시는 남부시장과 문막시장, 민속풍물시장 등 다른 전통시장에서도 캠페인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원주시여성단체협의회도 8일 중앙시장 일원에서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성숙 회장을 비롯해 회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부와 원주시에서 지원한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해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고 단체별로 식사도 함께할 예정이다.

신 회장은 “긴급재난지원금이 원주지역 경제를 살리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지역 경제 살리기 캠페인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