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와이즈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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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인공지능(AI) 챗봇 및 검색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와이즈넛은 인천공항공사의 비대면 스마트 공항 서비스 확대를 위해 AI 챗봇 3종 ‘에어봇(Airbot)’, ‘입주봇’, ‘출입증안내 Talk’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에어봇(Airbot)’은 여행객의 공항 이용 편의를 위한 항공운항정보, 출국정보, 공항버스 정보 등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24시간 365일 심야시간에도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실시간 답변해 주는 서비스로, 인천공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 ‘에어봇’의 서비스 확대 및 기능 강화를 위해 서비스 관리자 기능 강화, 질의답변 체계 강화, 답변 유형 다양화 등과 함께 답변의 정확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자 편의성 제공을 위한 UI 개선 등에 집중했다.  

공항을 다양한 연령층이 사용하는 만큼 챗봇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대화창 상단에 마련된 △운항정보 △탑승수속 △수화물 △쇼핑·식당 △교통·주차 등 주요 안내 항목별 아이콘을 클릭해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안내 항목 중 ‘항공편 기반 맞춤형 공항 이용 안내’ 서비스는 탑승 예정인 항공편 명을 대화창에 입력하면 출발지(집)에서 항공기 탑승까지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해 주는 서비스로, 공항 이용객의 편의를 크게 향상시킬 전망이다.  

이번 스마트 공항 서비스 확대에서는 일반 여행객뿐만 아니라 공항 상주직원들을 위해 △공항 입주자 대상 지원 챗봇 ‘입주봇’ △공항 상주직원 대상 출입증 관리 업무 상담 챗봇 ‘출입증안내 Talk’도 도입했다. 

한편 ‘에어봇’은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출입증관리포털 및 입주자지원포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입주봇’과 ‘출입증안내 Talk’은 앞으로 3개월간 시범운영을 거쳐 9월부터 정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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